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19

20220916 머리를 너무 많이 쓴다 하루 종일 앉아서 생각만 한다. 한가지를 그냥 완성할 수도 있지 User Acquisition은 도움이 됐었다. 난 요즘 머릿속으로 열심히 그림만 그린다. 장외거래가 안되니깐 아침에 사서 점심에는 무조건 파는 전략으로 가면 된다. 우선 돈부터 모으자 얼마 안되는 돈 같은데 모으기가 그렇게 힘드네 2022. 9. 16.
20220913 - 아쉽 오랜만에 한국을 갈 기회가 있었는데 못가게 됐당 ㅜ 2022. 9. 14.
3등급 씹선비, 국평삼의 희망 유승민 “초가삼간 타는데” “바보짓”…與 최재형·유승민 쓴소리 국민의힘 의원 총회 결과에 대해 여권 내부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최재형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에 “나라와 당에 대한 걱정으로 잠 못 이루는 밤”이라며 “모든 것이 n.news.naver.com 이새끼는 진짜 정치하면 안되는 새끼다 기회만 있으면 잘난척만 하고 기회만 있으면 분탕질만 한다 박근혜 때도 그랬고 문재인 때는 사람들이 욕하니깐 잠수타고 윤석열 되고 조금 위태하니 또 기회를 잡으려고 한다 그런데 겁은 졸라 많아서 지 추종자들을 장기말로 쓰면서 뒤에 숨어있다. 가장 큰 문제는 별 비전이나 목적도 없이 입바른 소리만 한다는 것. 국민의힘은 홍준표가 아니라 이런 새끼를 제명해야지. 이준석이 대표자리에서 내려오게 된건 아쉽지만.. 2022. 8. 30.
20220828 8월도 다 갔다 곧 주유소도 가야되네 휴가 간지 얼마나 됐다고 또 놀고 싶다 아니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좀 쉬고 싶다 그래도 얼굴 볼 친구가 많아서 다행이다 내일은 또 회사 가야된다 오랜만에 학교도 가고 샌프란 관광지도 갔었다 20분 주차 했는데 티켓을 잃어버려서 하루치를 냈다 엌ㅋㅋㅋ 2022. 8. 29.
20220824 - 피아노 드비시 달빛 완성한지도 일년이 되어간다 이제 시간이 좀 나니깐 다른 것도 해야지 잠자는 숲속의 공주 왈츠 (연탄) 베토벤 월광 말할 수 없는 비밀 연탄 드비시 아라베스크 모짜르트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k448 (연탄) 네 개의 손 (연탄) 2022. 8. 25.
20220815 - 광복절/건국절 광복절이다. 1945년이었으니깐.. 이제 77년 된건가? # 김일성 수 많은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이 무색하게 광복은 일본의 자폭으로 이루어졌다. 그래서 임정이고 건준이고 열심히 했음에도 정치적인 입지를 다지지는 못했다. 한국의 입장에서 당시에 일본이 물러나니 소련과 미국이 새로운 지배자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던 김일성과 이승만이 등장했다. 여론조사를 하는데 군사부장관에 김일성 이름이 보인다. 북한의 신격화 어쩌고를 말하자는건 아니고.. 최소한 김일성도 당시에는 조선8도에서 어느정도 명망이 있는 사람이었다는 것일까? 아무튼 한반도의 반쪽이라도 자기땅으로 만든 것을 보면 정치력 외에도 인망도 바닥은 아니었나보다. 이규완이 독립 당시 우리의 힘으로 얻어낸 독립이 아니니 경거망동하지 말라.. 2022. 8. 16.
20220808 - 도심공항 # 도심공항 한국에 살 때도 도심공항을 자주 봤었지만 이 곳을 이용할 일은 없었다. 아니 그렇다기보다도 도심에 공항이라니 서울 한복판에서 비행기가 뜨나? 라는 어린 생각을 했고, 얼마 후 분당에 살게 되면서 성남에 서울공항이라는게 있었는데 이게 또 같은건 줄 알았었다. 아무튼 그 때는 그랬지만.. 도심공항의 로고 글씨가 너무 깔끔한 하얀색 조명으로 빛나고 있던건 기억이 난다. 그리고 나서 도심공항을 다시 마주하게 된건 한참 후 출장으로 한국에 갔다가 집에 올 때였다. 이제는 도심공항의 기능을 모두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출국 전 늘 들르는 곳이 되었고, 그곳의 친절한 서비스를 늘 내 한국 출국 직전 마지막 모습으로 담았다. 처음 몇 번은 한국 여권으로, 그 다음 몇 번은 미국 여권으로. 더군다나 UI/UX.. 2022. 8. 9.
교포 #재일교포 일본이 얼마나 폐쇄적인 사회인지, 경직되어있는지를 보려면 그 사회의 비주류를 보면 될 것이다. 재일교포들이 일본사회에서 성공하려면 정체성을 숨기거나 비교적 음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 등. 그렇지만 이건 재일교포들만을 대상으로한 차별은 아니다. 그들은 모든 외국인들에게 자국에 동화될 것을 강요했고, 그게 되지 않는다면 "참수" 하는 식으로 외국인들을 대했다. 아마 그들만의 和가 깨어지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조선인 뿐만이 아니라 류큐, 아이누, 중국인, 포르투갈인, 미국인 등 모든 사람들을 경계해왔다. 여기서 생각해보면 네덜란드인들은 그들의 이니셔티브를 건들지 않았기 때문에 데지마를 통해 거래라도 할 수 있었다. 아무튼, 웃기는 점은 일본인들은 서로에게도 그런다. 부라쿠민 문제가 아직도 돌아다.. 2022. 7. 31.
20220727 - 분노 왠지 모르겠지만 그냥 하루 종일 화나고 짜증이 나있는 상태였다. 그걸 자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 괴로웠다. 왜인지 모르지만 손발끝 하나하나가 예민하게 반응한다. 평소에는 하지 않던 일들도 했다. 평소에 고민을 털어놓지는 않는 사이였던 사람들을 포함해서 "너희는 화나면 어떻게 다스려?" 라고 물어봤더니, 잔다, 맛있는 것 먹는다, 행복할를 때 생각한다 등과 안부를 물어봐주는 녀석도 있었다. 그런데 나도 이유를 잘 모르겠어서 답답했다. 그냥 그렇게 하루가 지났다. 일은 어떻게든 한 느낌 행복할 때를 생각한다는 것도 좋은 것 같다. 회상한다? 과거의 일을 돌아본다. 현재를 본다. 지금 뭔가 답답해서 화가 난 것 같은데, 그냥 그러려니 하자. 자아실현 같은걸 하려고 하지 말자. 근데 안하려고 억지로 의식하보니깐.. 2022. 7. 28.
20220711 - 붕 사람위에 사람없고 사람아래 사람없다 이걸 민주주의라는 개념으로 만들고 국가의 시스템으로 만들어 놓은 사람들이 존경스럽다 그냥 갑자기 이 말이 하고 싶었다 요샌 나는 잘 하고 있는걸까? 같은 질문은 잘 안하는 것 같다 그런데 내일은 조금 조용히 일하자 나는 요즘 다시 관심이 받고 싶은가보다 하지만 난 어떤 한명에게 원한살 짓을 했다 그때는 그걸 몰랐지만 이제서야 알 것 같다 그러니깐 어려워도 그걸 다시 하는건 포기하자 결국 가장 겁쟁이는 나인데? 그러지말고 자신감있게 행동하자 나는 요즘 조금은 붕 뜬 기분인 채로 하루하루를 스트레스받지않고 즐겁게 살려 하고 있다. 하지만 일을 더할 준비는 되어있다. 나에겐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람들이 많다 그 사람들이 지금 내게 있다는 것. 언젠가 그 사람들이 모두 돌아가시.. 2022. 7. 12.
20200708 - 安倍晋三 아베가 죽었다. 피습으로 피습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위태하다는 속보를 하필 저녁애 봐서 아직까지 잠을 못 잤다. 그가 자기 나라를 위해서 일했다는 점은 존중한다. 그렇지만 40대의 남자에게 무슨 원한을 샀을까? 부디 일본이 혼란스럽지 않기 바란다. 그곳의 사람들이 다시 긴장을 풀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모두들 평화롭기를. 오늘은 뭔가 기억될 만한 일들이 일어난다. 이준석은 6개월 근신을 받았다. 이준석이 마음대로 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세대가 바뀔 시기인지도 모르는 것이다 그것이 구체화된 어떤 하나의 존재가 이준석 그렇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은 그를 지지하는 것 한편 어른들도 당연한 이유가 있다 그들은 한 세대 전의 사람들이지만 스스로 언젠가는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준비가 되어있긴 했다. 언젠가는 물려줄 .. 2022. 7. 8.
20220630 - 게임 멀리서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온 날 코로나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건강하게 지냈다는 것, 그리고 모두들 밝은 분위기 저마다의 사정은 있겠지만 정말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앞으로 내게 어떤 일이 있더라도 모두들 건강해서 다행이었고 안심했으며 기뻤다 2022. 7. 1.
20220629 - 김건희 김건희 누나는 예쁘다 사람들은 김건희를 욕한다 여자들은 자기보다 이뻐서 남자들은 자기 마누라보다 이뻐서 ㅋㅋㅋㅋ병신들 2022. 6. 30.
20220615 며칠 기분이 좋다가 내 태도에 감정이 조금 묻어있었다. 컨디션 조절이 되지 않은 것 같다. 그치만 앞으로 해야할 일을 하자. 다음부터는 예의 바르게 행동하자. 겸손하자. 내일은 열심히 공부하자. 2022. 6. 15.
20220613 - 경제박살? 뭔가 심상치않기는 하다. 1주택자는 일자리 짤리는거 아니면 주택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그치만 증권은.. 3연일 하락하면서 매수를 걸었는데, 5연일 째 하락이다. 더 이상 버틸 수가 없당ㅋㅋㅋ 이런건 오랜만이다. 현물 가격도 내려가고 주식 가격도 내려가고 엔화는 몇년 전부터 내려가고 예전부터 안전하다고 했던 것들도 다 박살나고 있다 가상화폐는 정말 이제는 사람들이 빠져나왔으면 좋겠다 사이비종교 같은 사기꾼 새끼들. 차라리 교회나 절에 헌금을 해라. 오히려 국내 최초의 활성화된 메타버스 리니지에서 마찬가지로 상당한 안정성을 자랑하는 아덴에 투자하는게 훨 나을듯. 비트코인으로는 아무것도 못사지만 아덴으로 집행검은 살 수 있다. 집행검은 재화의 기능도 한다. 간지도 나고 성능도 좋다. 집행검을 예를 들어 3.. 2022. 6. 14.